취업관련

‘현장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제 취업할 기업과 협업을 하는 현장실습, 산학 공동연구, 인턴십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장실습
학교에서 학습한 이론, 실무 기술을 종합적으로 적용하여 산업체 적응력을 키우면서 산업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실무 능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3학년 여름방학 중에 4주 동안 현장실습을 실시합니다.
학생들은 직접적으로 기업의 개발 환경을 경험함으로써 취업 후 기업체 적응 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산학 공동연구
산학협약 기업과 연계되어 해당 기업 개발 방법론에 따라 프로젝트를 계획, 관리하고, 실제 개발방식을 터득하고, 팀원들과 협업, 커뮤니케이션, 팀워크 능력을 배양하고자 실시합니다.
지도교수와 공동으로 3학년 2학기(10주 정도)에 이루어지며, 실제 기업에서 개발이 필요한 서비스나 기능 모듈을 설계부터 프로그래밍까지 하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인턴쉽
취업의 전 단계로 기업체에서 학생들에게 성취감을 유발하고 기업체에도 필요한 업무를 배정하여 학생들은 이를 통해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기회를 갖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기업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현업에서 사용하는 기술, 인프라/개발 환경, 개발 프로세스 및 조직문화 등)과 공통 역량(문제해결력, 의사소통, 협업, 등)을 경험하고 습득하게 되며, 인턴십을 마친 후에는 현장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게 됩니다.